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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ers/level 1

Programmers - Js - 2018 KAKAO BLIND RECRUITMENT [1차] 다트 게임

문제 설명

카카오톡에 뜬 네 번째 별! 심심할 땐? 카카오톡 게임별~

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

  1.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  2.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  3. 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 , 점수2 , 점수3 )으로 계산된다.
  4. 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  5. 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  6. 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  7. 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  8.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  9. 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
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
 

입력 형식

"점수|보너스|[옵션]"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.
예) 1S2D*3T

  • 점수는 0에서 10 사이의 정수이다.
  • 보너스는 S, D, T 중 하나이다.
  • 옵선은 *이나 # 중 하나이며, 없을 수도 있다.

 

출력 형식

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.
예) 37

 

입출력 예

 

나의 풀이

// S: 1제곱, D: 2 제곱, T: 3제곱
// *: 현재 점수와 직전 점수 2배, #: 해당점수만큼 마이너스
// *이 첫번째에 나온다면 현재 점수만 2배
// * 는 중첩이 가능 중첩시 4배가 되는것임
// *와 #이 중접되면 점수는 -2배
function solution(dart) {
    let point = [];
    
    for(let i=0; i<dart.length; i++) {
        // 숫자는 포인트 배열에 추가
        if(!isNaN(dart[i])) {
            // 숫자가 10일경우
            if(!isNaN(dart[i+1])) {
                point.unshift(Number(dart[i] + dart[i+1]));
                i+=1;
                continue;
            }
            point.unshift(Number(dart[i]));
            continue;
        };
        // S, D, T 점수 반영
        if(dart[i] === 'S') point[0] = Math.pow(point[0], 1);
        else if(dart[i] === 'D') point[0] = Math.pow(point[0], 2);
        else if(dart[i] === 'T') point[0] = Math.pow(point[0], 3);
        // *, # 점수 반영
        if(dart[i] === '*') {
            if(point.length === 1) point[0] = point[0] * 2;
            else {
                point[1] = point[1] * 2;
                point[0] = point[0] * 2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else if(dart[i] === '#') point[0] = -point[0];
    }
    
    return point.reduce((acc, cur) => acc + cur, 0);
}